열린마당

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!

보도자료

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, 평생교육 문화강좌 발표회 성료
등록일
2023-12-18
작성자
선산청소년수련관
조회수
39

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(관장 신정순)은 지난 8일 관내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평생교육 문화강좌 발표회를 가졌다.

이날 양진오 구미시의원, 장미경 구미시의원, 수강생, 수강생 가족 및 지인 등 총 250명의 인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.

수련관에서는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문화예술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문화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, 1년 간 수강한 강좌내용을 수강생들이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대면 및 비대면 문화강좌 발표회를 진행해왔다.

특히 코로나 사태 이후 첫 대면 발표회를 진행하는 올해는 아름답고 청아한 연주를 보여준 ‘칼림바’, 화려한 라인댄스를 시연한 ‘종합댄스’, 무대에 맞춰 북을 연주한 ‘모듬북’ 등 7개의 공연무대와 베스트 응원글귀 선정, 번호추첨 이벤트 등 기존보다 더욱 풍성하게 운영됐다.

신정순 관장은 “더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수련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, 여가활동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밝혔다.

발표회 공연을 한 수강생 K양은 “1년 동안 열심히 배운 내용으로 많은 사람들 앞에서 공연을 하게 되니 보람차고, 처음에 배웠을 때보다 지금의 실력이 더욱 향상된 것 같다. 다음에도 또 기회가 있으면 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.”라고 말했다.

한편 2024년이 다가옴에 따라 평생교육 문화강좌 1회차 회원모집을 시작했고,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‘퓨처스’는 12월 18일 부터 모집할 예정이다. 

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나 SNS(인스타그램, 페이스북 등)에서 확인할 수 있다.